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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구제 지원 내용, 사업 대상, 신청 방법

by 햇살가득81 2024.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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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보이스피싱 범죄가 늘며 많은 사람에게 고통을 안겨주며 해마다 그 규모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만 봐도 피해자분의 여러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금융기관과 정부가 이러한 범죄를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신한은행의 보이스피싱 제로(Voice phishing Zero) 사업은 보이싱피싱 피해 방지를 위해 추진하고 대표적인 사업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2차 연도 사업의 사업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보이스피싱 제로 2차 연도 사업 개요

보이스피싱 제로 2차 연도 사업은 신한은행이 금융 소비자 보호와 더불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마련한 안전망 강화 프로그램입니다. 이 사업의 목적은 지난 1차 연도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강화된 지원책을 마련하여 금융 소비자들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주요 대상은 금융 취약계층 및 일반 금융 소비자들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지 기술, 상담 서비스, 피해 예방 교육 등을 제공합니다. 
 

사업대상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유족 및 국내 거주 외국인)
 

금융 취약계층 금융 취약 계층은 보이스피싱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고령층,저소득층 그리고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입니다.
일반 금융 소비자 보이스피싱은 어떤 특정 계층에 국한되지 않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신행은행은 일반 금융 소비자들도 지원 대상에 포함하여 보이스피싱 방지 교육등을 통해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원내용

생활비 지원 1인 최대 300만원 지원
법률 상담 지원 법률 기본 상담 및 민사 소송 지원
심리 상담 지원 심리 치료 및 심리 평가비 지원 (1인 최대 200만원)
예방 교육 온,오프라인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대처 방법 교육
보험 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보험 무료 가입(1년)

 

신청방법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2차 연도 사업에 참여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청서 제출 : 아래 첨부파일의 보이스피싱 제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서식1] 보이스피싱제로 신청서.hwp
0.05MB
[서식2] 보이스피싱제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서.hwp
0.05MB

 
2. 제출 방법 : 이메일 또는 팩스 접수로 가능합니다.
 

이메일 shinhan-voice@gnk.or.kr
팩 스 02-6733-1067
온라인 신청 양식을 직접 작성하여 접수도 가능합니다.

 

보이스피싱제로 바로가기

 

신청 대상 여부 확인

신한은행은 신청서를 검토하여 신청자가 금융 취약계층에 해당하는지, 일반 금융 소비자인지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신청자가 금융 취약계층일 경우에는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이 확인이 되면 해당 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여 제출하면 최종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지원 시작

2024년 10월 14일(월)부터 지원 서비스 시작되며, 서류를 제출한 신청자의 모든 절차를 마치면 보이스피싱 방지 서비스, 피해 예방 교육 및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고 실시간 탐지 시스템을 통한 보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신청 절차

보이스피싱 제로 사업의 효과

신한은행의 보이스피싱 제로 사업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줄이는 데 있어 큰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1차 연도 사업 시행 이후 금융 소비자들 사이에서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피해 사례도 줄었습니다. 또한 고령층이나 디지털 취약계층이 이러한 금융 사기를 알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어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2차 연도  금융 소비자를 보이스피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실시간 탐지 시스템. 피래 복구 지원까지 종합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금융 소비자가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2차 연도 사업은 보이스피싱 방지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제공하여 금융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이 더 확장되어 보이스피싱이 근절되길 기대해 봅니다.